라펠즈 PC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갈라랩(이하 '회사')과 멀티미디어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장 사업자(이하 “사업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온라인 게임 라펠즈(영문명:Rappelz)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서비스 : 회사에서 현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장,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거나 장래에 제공할 예정인 인터넷기반 온라인 게임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정보서비스 :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자 정보를 포함하여 기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홈페이지에서 사업자가 직접 확인 또는 수정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 라펠즈IP서비스(이하 “IP서비스”) : 특정한 IP주소를 통하여 모든 라펠즈 서비스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회사에서 멀티미디어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장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멀티미디어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장 (이하 “PC방”):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가입신청을 한 개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로 ‘음반.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법률상의 멀티미디어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을 영위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5. 라펠즈 PC방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라 함은 PC방 사업자가 가맹 신청을 통하여 등록한 IP대역에서 라펠즈 PC방 서비스를 받는 PC방을 의미합니다.
6. 이용자 번호(이하 “ID”)이라 함은 가맹점의 식별과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맹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선불 정량 IP 서비스 (이하 “정량”) : 회사가 제공하는 IP 서비스 중 사업자가 신청 기간에 관계없이 미리 구매한 시간에 따른 금액을 선불로 납부하고 정해진 시간 동안 기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비밀번호" 혹은 "PASSWORD"라 함은 가맹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가맹점임을 확인하고 가맹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가맹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적용)
1. 이 약관은 온라인으로 공시하며,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시행일 7일전에 온라인상에 공지한 후 시행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라펠즈 PC방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가맹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이하 '서비스 별 안내')과 함께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IP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 신청 및 승인)
1. IP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사업자는 회사가 정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팩스, 우편, E-mail, 혹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규로 IP서비스를 신청하는 사업자는 반드시 본업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팩스나 우편 또는 E-mail 첨부를 통하여 전송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이용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 발견 시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신청
2)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사업자가 회사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한 경우
4) 사업자의 대표 및 이용회원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6) 기타 사업자 및 이용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3. 회사가 이용 신청에 대한 승인은 실명 확인 및 사업자 등록증 확인 등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며, 승인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사업자에게 E-mail로 통보함으로서 이루어집니다.

제5조 (IP서비스 종류)
1. 정해진 시간 만큼 사용하는 정량제가 있으며 모두 선불제 입니다.
2. IP서비스의 종류별 이용 요금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6 조 (요금 등의 납입 및 청구)
1. 이용 요금은 신규신청인 경우 당월 선불 정량제 요금을 이용 신청과 함께 납입하여야 합니다.
2. 납입 방법은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 방법 중에서 사업자가 택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는 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 및 세금계산서 등의 정확한 수령 및 문의전화 수신을 위하여, 주소지 이전 또는 전화번호 변경 등 신상과 관련된 변경 사항을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사업자의 신고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사업자가 납입한 금액을 분기별로 합산하여 세금계산서를 발부합니다.
5. 사업자가 서비스 신청 후 정해진 계약 기간이나 서비스 만료 이전에 서비스 중지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사업자에게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사업자가 특별한 사유 없이 납부할 금액을 연체하였을 경우 회사는 연체금액에 해당하는 사업자의 재산에 대하여 법원에 가압류 신청을 하는 등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다만,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만일 면책적 사유 외에 통상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상당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이용계약등과 관련하여 변경 및 해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 이메일 또는 인터넷상의 공지를 통해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IP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업자의 정보를 사업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 보호법, 한국 은행법, 형사 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전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소멸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사업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을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8조 (사업자의 의무)
1. 사업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가 승인하는 방법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와는 별도의 영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경우 사업자는 회사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는 타사업자의 명의 또는 허위정보를 기재하여 IP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사업자는 IP 서비스를 확장 또는 부당하게 이용하는 일체의 기술적 조치를 취해서는 안됩니다.
4. 가맹점은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 정지/해지의 권한이 있습니다.
6. 회사는 가맹점의 정보를 활용,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7. 사업자의 가맹점 영업정지 및 정보변경 또는 사업자 변경 등이 발생될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8. 사업자는 사업장 내에서 현금 거래 등의 부당한 행위 및 행위를 조장하는 경우 회사 는 즉시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당 행위의 법적 책임은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IP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9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가맹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가맹점 이용에 관련된 사항을 타인에게 양도한 경우 회사는 해당 가맹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가맹점은 약관 제6조에서 정하는 의무 조항을 위배하였을 경우 회사는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하여 가맹점에게 통보한 후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5.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회선의 동일 IP 에서 동시 접속 계정이 당사에서 지정한 개수 이상 접속 하거나, 일정 시간 이내에 지정한 개수 이상의 계정 이용 기록이 확인 될 경우 해당 IP 의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10조 (손해배상)
1.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업자는 회사에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가맹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것이 아닐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업자 및 이용회원의 주소 등 이용계약 체결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의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이 회사에 통보되지 않는 경우, 사업자 및 이용회원은 이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환불규정)
1. 사업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정량 요금을 과납 또는 오납하였을 경우
2) 영업 정지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3) 폐업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에서는 사업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1) 사업자의 미수금이 남아 있는 경우
2) 사업자가 회사가 청구한 금액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환불할 금액이 없는 경우
3. 사업자가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정량 요금제 사업자 중 신청한 시간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1) 사업자가 회사에 요금을 오납을 경우
3) 사업자가 회사에 요금을 과납한 경우(단, 과납 금액에 대해서만 전액 환불)
4. 정량 요금제 사업자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식에 의거 환불 합니다.
1) 정량제의 서비스 이용 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미사용 시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환불합니다. 단, 환불 시 요금 정산은 300시간 정량 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환불 수수료는 결제 금액의 10% 입니다.
2) 사용 시간의 최소 단위는 ‘시간’이며, 분 단위는 내림으로 처리합니다.
3) 환불 금액이 환불 수수료 보다 작은 경우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손해 배상 및 환불 책임 면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에서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접속 지연과 서비스 이용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손해(아이템 분실, 경험치 손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사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13조 (재판 관할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사업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회사는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조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는 운영지침에 따릅니다.
제3조
본 약관은 2013년 4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